티스토리 뷰

자신의 정체를 드러낸 이웃 아그네스

  다음날 이웃인 아그네스는 집으로 와 쌍둥이 형제를 봐주겠다고 데려가고 혼자 남은 완다는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데 갑자기 집안의 가구들이 변하게 됩니다. 한편 비전은 정신을 차리고 보니 눈앞에 서커스 건물과 함께 서커스 단원들은 공연을 연습하고 있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비전은 서커스 단원 중에 달시를 발견하고 그녀의 정신을 깨웁니다. 달시는 비전과 함께 완다가 살고 있는 집으로 가면서 비전이 잃어버린 기억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이 이야기 중 자신이 비브라늄 육체와 자비스의 인공지능으로 만들어졌다는 말을 듣고 비전은 충격을 받게 됩니다. 장벽으로부터 멀리 떠났던 모니카 람보와 FBI 요원 지미 우는 우주 장비를 갖춰 입고 장벽으로 다시 들어가려 했지만 더욱더 단단해진 장벽으로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장비를 튕겨낸 장벽을 모니터는 맨 몸으로 뚫고 들어갑니다. 장벽 안으로 들어가니 완다의 눈은 파란색으로 변해 있었습니다. 모니카는 완다의 집으로 찾아가자 완다는 자신의 힘으로 모니카를 내쫓지만 더 이상 모니카를 힘으로 내쫓을 수 없음을 알게 됩니다. 모니카는 완다와 싸우지 않고 완다의 감정을 함께 공유하려 노력합니다. 이때 이웃인 아그네스가 다가와 힘들어하는 완다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갑니다. 그러나 쌍둥이 아들들이 보이지 않자 완다는 아그네스에게 자신의 아들들이 어디로 갔는지 묻자 지하실에서 놀고 있다고 얘기합니다. 완다가 지하실에 내려갔지만 지하실에서 붉은 마법책을 찾게 됩니다아그네스도 지하실로 내려와 완다에게 그녀 자신은 아가사 하크네스라 밝히고 강아지도 자신이 죽였다고 얘기합니다.

완다의 세계를 만들게 된 완다의 네 가지 기억들

  1600년대 아가사 하크네스는 어둠의 마법에 접근하였고 그 이유로 다른 마녀들은 아가사를 처형하기로 결정하였지만 이미 아가사는 모든 마녀들을 제압할 정도로 어둠의 마법을 마스터한 상태였습니다. 아가사는 완다에게 어떻게 많은 사람들을 통제할 수 있는지 물어보지만 완다는 잘 모른다고 대답합니다. 하지만 완다는 자신의 아들들의 목숨이 걸려 있기 때문에 자신의 기억에 들어가 그 내용을 아가사와 함께 보게 됩니다. 첫 번째로 완다는 어린 시절 영어를 배우기 위해 가족들과 함께 미국 시트콤을 자주 시청하였는데 어느 날 집안에 폭발물이 날아와서 완다와 자신의 오빠는 부모가 죽은 장면을 보게 됩니다. 그 폭발물의 파편에는 토니 스타크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 완다는 세상을 바꾸겠다는 목적으로 히드라에 위치한 연구소에서 진행되는 연구에 참가하였는데 연구원은 완다에게 마인드 스톤이 든 창을 들라고 시켰습니다. 완다가 창에 가까이 가자 마인드 스톤이 반응하며 완다는 마녀의 환상을 보게 됩니다. 연구원들이 영상을 돌려 완다에게 일어난 일을 보려 했지만 그 부분만 삭제가 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로 울트론 사건으로 자신의 오빠인 피에트로를 잃어 슬퍼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비전이 위로해 주었습니다. 네 번째로 엔드게임 이후 완다는 소드 기지에 가서 장례를 위해 비전의 시신을 돌려달라고 부탁합니다. 소드의 국장은 완다를 연구소로 데려와 비전을 분해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돌려줄 수 없다고 얘기하자 비전의 모습에 어떠한 위로도 되지 않아 소드 연구소를 나오게 됩니다. 그 후 완다는 완다와 비전이 함께 구입한 지역인 웨스턴 뷰로 떠납니다. 완다는 비전을 그리워하며 슬퍼하는데 그때 완다의 몸에서 엄청난 에너지가 방출되면서 비전이 다시 살아남과 동시에 완다의 세계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완다의 기억을 모두 본 아가사는 사라지고 자신의 아들들의 소리가 들리는 곳으로 나가보니 아가사가 자신의 아들들의 목을 조르며 완다의 정체를 밝힙니다. 바로 스칼렛 위치인 완다가 카오스 마법을 사용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한편 소드의 국장은 새로운 소드 본부에 완다가 파괴한 드론을 다시 조립하여 드론으로부터 완다의 힘을 비전에 몸에 주입시킵니다. 그러자 비전은 살아나 움직이게 됩니다.

깨어난 스칼렛 위치

  완다는 쌍둥이 아들 둘을 붙잡고 있는 아가사를 향해 공격하지만 아가사는 그녀의 마법을 흡수해버립니다. 완다의 마법이 아가사가 흡수할수록 완다의 몸은 썩어가지만 완다는 계속 공격하였고 마법으로 차를 들어 아가사를 제압합니다. 이때 소드의 본부에서 완다의 힘으로 살아난 하얀 비전이 나타나고 완다를 죽이려 공격하였으나 진짜 비전이 나타나 하얀 비전과 싸움을 하게 됩니다. 다시 완다와 아가사만 남게 되었는데 아가사는 자신의 집에 있던 다크 홀드라 불리는 책을 얘기합니다. 다크 홀드는 스칼렛 위치에 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는데 아가사는 스칼렛 위치는 소서러 슈프림 보다 강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고 세상을 멸망시키는 것이 그녀의 운명이라고 말해줍니다. 아가사는 자신이 흡수한 완다의 마법으로 웨스턴 뷰 주민들의 정신을 깨우는데 완다는 통제받는 주민들의 고통에 공감하고 웨스턴 뷰 마을을 예전으로 돌리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비전과 쌍둥이 아들들은 비전의 마법이 있어야 살 수 있어서 완다는 마법을 이용하여 마을의 장벽을 다시 설치하려 했지만 그 사이 소드의 요원들이 완다를 죽이러 옵니다. 쌍둥이 아들들은 소드의 요원들을 공격하여 완다를 보호하고 비전은 하얀 비전과 계속 싸우게 됩니다. 비전이 하얀 비전의 과거 기억을 다시 생각나게 하자 소드의 조종으로부터 자유를 찾게 됩니다. 계속되는 완다와 아가사의 싸움에서 완다는 자신의 마법을 아가사가 흡수하는 것을 알고도 계속 공격을 합니다. 완다의 마법이 모두 아가사에게 흡수됐을 무렵 완다에게 스칼렛 위치의 힘이 나타나 아가사를 자신의 세계에 가두고 비전과 쌍둥이 두 아들과 함께 집으로 돌아갑니다. 집으로 돌아와 완다는 장벽을 허무는데 다음날 비전과 쌍둥이는 모두 사라지고 납치범으로 도망자 신세가 된 완다는 모니카에게 감사를 표시하고 그곳을 떠나게 됩니다. 모니카에게 한 요원이 찾아와 극장에서 만나자고 하는데 모니카는 그 요원의 정체가 스크럴 종족임을 알게 됩니다. 설산에서 완다가 도망자 신세로 숨어 지내는 동안 완다의 영혼은 다크 홀드의 마법을 수련하고 있었습니다

 

반응형